메뉴바로가기

본문 내용으로 바로가기 메뉴으로 바로가기

Tour

도시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건강한 쉼-
프리미엄의 휴식문화가 있는 노아풀빌라 가까이 승용차로 20분거리에 위치한
천혜의 자연과 휴양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신불산 억새평원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

    ※ 승용차 20분거리

    신불산 억새평원은 '울산 12경'의 하나로 재약산 사자평과 더불어 전국 최고 억새평원이다. 

    봄이면 억새밭의 파릇파릇한 새순을, 가을이면 은빛 물결이 일렁이는 억새를 보기 위해서 수많은 등산객이 몰려든다. 

    푸른 물이 뚝뚝 흘러내릴듯한 가을 하늘과, 밥물 끓어 넘치듯 피어난 억새꽃은 보는 이의 숨을 멎게 할 정도다. 

    그러나, 이런 아름다운 억새꽃도 10월이 절정기이고, 11월에 접어들면 고산지대라 억새의 허리가 꺾이고 흰 눈 같은 억새꽃이 다 져버려 

    전성기를 지나버리게 된다.

  • 자수정 동굴나라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

    ※ 승용차 20분거리

    동굴 길이는 2.5km, 실내 온도는 10~14℃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

    이러한 동굴의 특성을 이용하여 자수정전시관과 독도관·인류변천사관 등의 전시관을 비롯하여

    인도네시아 원시부족 풍물전 등을 운영하고 매일 5회의 이벤트를 열고 있다.

    동굴 밖에는 사계절 내내 썰매를 탈 수 있는 썰매장과 폭포·산책로·도자기촌 등이 있으며 각종 놀이시설도 들어서 있다

  • 언양불고기 울산 울주군 언양읍

    ※ 승용차 15분거리

    언양불고기는 언양읍의 향토 음식으로 이 지역 특산물인 쇠고기를 얇게 썬 후에 양념하여 만든 불고기이다. 

    언양불고기가 유명해진 것은 1960년대부터이다. 이곳에는 일제 강점기부터 도축장과 푸줏간이 있었는데, 

    1960년대 이후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모여들었던 근로자들이 이곳의 고기맛을 보고, 이 때부터 소문이 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입소문을 바탕으로 고기 집들이 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속속 들어서기 시작하였다.

    조리를 위해 쇠고기는 연한 등심이나 안심을 골라 0.3cm 두께로 얇게 썰어 배즙과 양파즙으로 재워 육질을 부드럽게 한다. 

    여기에 고기 양념을 넣어 주물러 간이 배도록 둔다. 석쇠에서 양념한 고기를 타지 않게 굽는다. 

    생고기에 소금만 뿌려 먹기도 한다.   



  • 작괘천 울산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

    ※ 승용차 20분거리

    작괘천(酌掛川)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리의 신불산 홍류폭포에서 발원하여 북동류하다가

    등억온천단지 부근에서 삼동천의 지류인 작수천으로 흘러드는 강이다.

    작괘천은 울산 12경 중 하나로, 수백평이나 되는 바위가 오랜 세월의 물살에 깍여 움푹움푹 파인 모습이 마치

    술잔을 걸어 둔 것과 같다고 하여 술 부을 작(酌), 걸 괘(掛)를 써 작괘천이라 하며,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른다.

    맑은 계곡과 어우러지는 깨끗한 숲이 여름의 더위를 잊어버리기에는 안성맞춤인 곳으로 유명하다.

  • 언양성당 울산 울주군 언양읍 송대리

    ※ 승용차 20분거리

    언양은 경상남도 최초의 천주교 공소인 불당골 공소가 있었다. 

    불당골은 천주교 박해를 피해 이주해온 신자들이 모여사는 신앙공동체가 있는 곳이었다. 

    언양 지역은 병인박해 당시에 피해를 많이 입은 곳이다. 1868년 신자 김사집이 진영 포졸에게 체포되어 이듬해 5월 순교하였고, 

    허인백, 김종륜, 이양등 3명이 1868년 9월 14일 울산 장대(將臺)에서 순교하였다. 

    이후 박해가 끝나고 교우촌은 다시 재건되었고, 1883년 살티 공소가 설립되었다. 

    1888년 본당 설립을 위한 노력이 이어졌고 1926년 12월 5일 부산(현 범일) 본당으로부터 분리되어 언양천주교회가 설립되었다.  

  • 얼음골 케이블 경남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

    ※ 승용차 20분거리

    영남알프스 얼음골케이블카는 현존 국내 최장거리의 왕복식 케이블카로 선로 길이만 1.8km에 달하며, 

    상부역사 해발 1,020m 고지까지 재미있고 여유롭게 도달할 수 있는 케이블이다. 

    쳔혜의 영남알프스를 조망하고, 천황산 하늘정원을 이어주는 신비의 하늘길이다

  • 호박소 경남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

    ※ 승용차 15분거리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에 있는 못이다.

    물줄기가 폭포로 돌에 떨어져 움푹 파인것이 못이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못의 모양이 방앗간에서 쓰던 절구(臼)의 일종인 호박을 닮았다 하여 호박소라 불린다.

    둘레 30m 규모이며, 위쪽에 형제소(兄弟沼)가 있다.

    이무기가 글을 읽고 용이 되어 호박소에 잠겼다는 전설이 있으며, 영화 방자전에 배경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이전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1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검색폼